기고

이한욱 정읍시애향운동본부장

 존경하는 시민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의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시민 모두가 긍정의 힘으로 미래를 향해 매진하는 일등시민이 되도록 꿈과 희망을 지피는 불씨를  밝혀 나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 불이 점점 커져서 우리사회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관심과 격려, 그리고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1960년 중반만해도 우리 정읍은 전국에서 여덟 번째로 많은 인구를 바탕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자랑스런 도시였습니다.  
 인근 고창과 부안은 물론 순창과 장성 일부지역에서도 우리 정읍을 이용 할 정도로 우리 정읍은 전북서남권의 중심지역이었습니다.
 그러나, 전형적인 농촌도시였던 우리지역은 60~70년대 산업화 근대화 물결에 밀려 침체의 늪에 빠졌고, 50여년 동안 탈출구를 찾지 못한체 지역발전을 위하여 사계절 체류관광을 부단없이 외쳤음에도 변변한 숙박시설 하나 없는게 현재 우리 정읍의 자화상입니다. 
 다행이도 민선7기 출범이후 시민이 행복한 더 좋은 정읍건설을 위해 체류형 관광도시! 지속 가능한 농촌건설을 위한 정향누리공화국 정읍의 원년을 맞이한 것 같습니다.
 장기간의 세계 경제의 침체와 코로나19의 어려움속에서도 20여년전 착공 후 오랜 세월 미분양됐던 내장산리조트 관광지와 용산호 일대 부지가 속속 분양되면서 92% 분양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현재, 이곳에서는 내장산 휴양림과 용산호 미르샘분수, 수변둘레길등 정읍관광의 거점사업이 앞 다투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용산호에서 내장문화관광과 천사히어로즈, 임산물 체험단지 등이 있는 내장호를 아우르는 생태문화관광 체험밸트를 구축해 가고 있어 우리시민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연금공단 연수원과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 전기안전공사 연수원 그리고, 내장산생태탐방 연수원과 리조트호텔 등 내 노라하는 기업과 연수시설 유치로 희망의 씨앗이 뿌려지고 있습니다. 
 이 씨앗을 잘 가꾸어 열매를 맺고, 그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주어야 할 것입니다. 
 내장산생태탐방 연수원은 이미 2019년에 개원되어 자연과 환경에 대한 교육과 연수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고, 리조트호텔은 올해 6월,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은 2022년말, 전기안전공사 연수원은 2023년, 국민연금공단 연수원은 2025년 완공 될 계획입니다. 
 이와 같은 시설들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면 지역농축산물 소비와 우리지역 인력채용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 지방세수 증대 등 지역경제의 시너지 효과가 400여억원 상당의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고 하니 이 또한 박수를 보낼 일이라 하겠습니다. 
3년 연속 우수, 2년 연속 최우수로, 5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 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하여 기틀을 닦아 놓음으로써 많은 기업들이 앞 다투어 입주 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기업 입주는 곧 인구증가로 이어지고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이끈다는 것을 감안하면『기업하기 좋은 도시』이미지는 우리 정읍발전의 커다란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입주기업중에는 세계적인 동박 생산업체인 넥실리스와 우리나라 철도차량 생산의 양대축인 ㈜다원시스도 있다. 이처럼 안정적인 기업들이 우리지역 경제활성화를 이끌어 줌으로 유망기업들의 입주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니 참으로 반갑고 가슴벅찬 일이라 하겠습니다. 
 KTX정읍역사 신축과 KTX, SRT 개통으로 용산역과 수서역에서 1시간 20분이면 도착 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구축되어 호남고속도로와 국도1호선도 지나고 다양한 분야에 민간부문에서도 우리지역 발전에 참여하고 있으니 참으로 반갑고 고마운 일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구룡동에 라벤더농원인 정읍허브원이 조성됨에 따라 사계절 
관광과 지역경제도 상당부문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속담에 물들어 올 때 노를 저어라고 했다. 오랜만에 찾아온 우리지역 발전의 기회에 시민 모두가 함께 해 줄 것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을 추게 한다고 힙니다.   
우리 시민 모두는 “할수없다 ”“힘들다”“어렵다”는 식의
키워드는 오늘 이 시간부터 우리 기억속에서 완전히 지워버리고 할 수 있다는 마인드로 전환해 나가는데 모두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긍정은 희망과 인내, 열정을 섞어서 우리의 심장을 덥히는 에너지와 같이 가능성을 불러오고 강한 마음과 역동적인 정신을 만들어 주고 긍정적인 생각을 일구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입니다. 
 행복은 감사한 마음에서 오는 것입니다. 
칭찬하기 운동으로 일등 시민운동을 전개하여 불신과 반목보다는
시민 모두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우리시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해 봅니다.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건설을 위해 서로 손잡고 마음과 마음을 더해 모자란 것은 채우고 넘치는 것은 나누며 웃음 꽃 피우는 정읍만들기에 시민 모두 긍정의 힘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