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건소는 지역 내 아동들의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구강건강, 우리 함께 지켜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30개소의 아동 800여 명이다.
구강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구강 보건 교육과 구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 습관 형성과 구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로 구성된 구강지킴이를 구성해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치아 홈 메우기를 통해 아동들이 평생 사용하게 될 영구치의 치아우식증(충치)을 사전 예방하고 구강건강의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도록 구강건강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안내할 계획이다.
또 아동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치아 모형 등 다양한 교육 매체를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지도하고, 불소도포를 통한 충치 예방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바른 양치 습관 유도를 위한 구강용품을 제공해 가정에서도 구강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자료제공 건강재활과 담당 송연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