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는 “해외 연수지원 장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간호학과 재학생 6명이 1월 8일(월)부터 2월 2일(금)까지 호주 이매진 에듀케이션(IMAGINE EDUCATION AUSTRALIA)에서 4주간 해외 어학연수를 실시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적, 토익점수, 연수 참여 의지를 종합 심사해 최종 선발했고,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하여 연수비용(340만원)을 대학에서 전액 지원했다.
연수 과정은 어학교육, 전공수업 및 해외취업 특강, 문화체험(Currumbin Wildlife Sanctuary 문화탐방, 무게라 은하수 투어, 서핑 등), 홈스테이 등으로 어학능력 향상과 호주 문화를 체험하였다. 특히, 골드코스트 소재 Nursing and Personal Care에서 이지드케어 견학 방문하여 호주의 의료시스템, 간호, 복지 관련 현직자와 만나 질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김은경 학생은 “다양한 국적과 언어를 사용하는 외국인 친구를 만나고, 홈스테이를 통해 공동체 생활 경험은 앞으로 하게 될 실습하게 될 병원의 간호사로서 나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런 뜻깊은 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에 굉장히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전북과학대학교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학을 비롯한 문화적 역량, 취업 소양 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전북과학대 담당 이승미/정리옮김 경영지원편집실 실장 이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